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티스토리 블로그 비공개글 쉽게 찾는 방법

by 봉잡스 2013. 7. 3.

포스팅을 하다 보면 테스트 포스팅이라든지 혹은 작성중에 잠시 보류했다든지 등.. 글을 비공개로 남기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 초기라서 포스팅 수가 많이 없거나 글의 제목을 정확히 기억한다면 비공개글을 찾는 것이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비공개로 남겨두었던 글을 찾는 것이 여간 쉬운 일이 아닙니다. 티스토리 측도 관리자 메뉴에 비공개글을 쉽게 분류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지도 않죠..


(그나마 저는 17페이지라서 그리 오래 걸리진 않습니다..)


하지만 글쓰기 환경을 응용하면 비공개글을 아주 간단하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비공개글 쉽게 찾는 방법!!


1. 우선 글쓰기를 클릭하여 글 작성 환경으로 진입해줍니다. 그리고 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작성중인 글' 옆의 화살표를 클릭해줍니다.






2.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비공개로 남겨진 글들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작성중인 글'이라서 의아해하실지 모르지만 결국 '작성중인 글=비공개글'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필자야 뭐 글이 아직 500개도 채 되지 않아 별 어려움이 없습니다만.. 글이 1,000개가 넘어가시는 분들께서는 다소 어려움이 있으실 수도 있을 것 같아 팁(?)같지 않은 팁을 작성해봤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됬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