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dxdx9_39.dll..리그오브레전드 d3dx9_39.dll 다운

by 봉잡스 2013. 7. 9.

해당 오류는 게임 실행시(위닝온라인, 블소, 리그오브레전드 등) 자주 발생하는 오류로, 바이러스 혹은 악성코드에 감염된 파일이 백신프로그램에 의해 치료하는 과정에서 삭제 되거나 타 프로그램을 언인스톨 하는 과정에서 삭제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원인입니다. 해당 오류는 d3dx9_39.dll 파일을 직접 다운 받아 윈도우 폴더에 넣어주시거나 다이렉트X 최신 버전을 설치해주는 것으로 간단히 해결 가능하며,  컴퓨터에 다소 미숙한 분들을 위해 그 방법을 자세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일부 파렴치한 애드로거들과 같은 악성코드를 유포하는 낚시성 글이 아니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dxdx9_39.dll..리그오브레전드 d3dx9_39.dll 다운 및 오류 해결 방법 첫 번째


앞서 말씀 드린바와 같이 오류가 발생한 파일을 다시 윈도우 폴더에 넣어주는 것으로 간단하게 오류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1. 가장 먼저 하단의 압축파일을 받아 압축을 해제해주세요.





2. 압축이 해제된 파일을 마우스로 드래그 혹은 Ctrl+C/Ctrl+V 를 이용하여 'C\Windows\System32' 폴더에 넣어주신 후 재부팅을 진행해주세요. 재부팅이 필수 사항은 아니나 되도록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3. 완료되었으면 게임 혹은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dxdx9_39.dll..리그오브레전드 d3dx9_39.dll 오류 해결 방법 두 번째


앞서 말씀 드린바와 같이 다이렉트X를 재설치해주는 것으로도 오류를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가장 먼저 하단의 파일을 받아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아무 문제 없는 다이렉트X 설치 파일입니다.  



(※ NAVER 백신을 통하여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 검사를 마친 파일입니다.)



그래도 못 미더우신 분들은 하단의 링크해놓은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설치파일을 받아주셔도 좋습니다.





2. 받은 파일을 더블클릭해주시면 즉시 설치가 시작됩니다. '동의함(A)' 옆에 체크를 하신 후 '다음(N)'을 클릭해주세요.





3. 이번 단계에서 주의하셔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설치 빨리 하신다고 바로 '다음(N)'을 클릭하시게 되면 'BIng 바'가 설치됩니다. 툴바를 사용하실 생각이 아니시라면 꼭 'Bing 바 설치'의 체크를 해제하신 후에 '다음(N)'을 클릭해주세요.





4. 설치 중인 구성요소와 용량을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다음(N)'을 클릭하시면 즉시 설치가 진행됩니다.





5. 설치 과정은 매우 짧은 편이지만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다소 짧아질수도 길어질수도(짧게는 30초 길게는 3분)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다음(N)을 클릭하여 설치를 완료해주신 후 재부팅을 해주세요. 역시 재부팅을 꼭 해야하는 것은 아니지만 되도록이면 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6. 다이렉트X 최신버전 설치가 완료되셨으면 오류가 발생했던 게임 혹은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해당 방법으로 'direct3d를 로드할수없습니다' 관련 오류도 해결가능합니다.


이상입니다. dxdx9_39.dll..리그오브레전드 d3dx9_39.dll 다운 및 오류 해결방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