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iptime 비밀번호 설정 및 찾기

by 봉잡스 2013. 8. 6.

무선 공유기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꼭 비밀번호를 설정해놓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내 네트워크를 타인이 잡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네트워크 리소스를 낭비하게 되고, 이는 곧 인터넷 속도 저하의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비밀번호를 꼭 설정해주셔야 하는데요..~ 그 방법은 매우 간단하니 컴퓨터에 미숙한 분들이라도 아래의 안내를 따라오시면 쉽게 비밀번호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iptime 비밀번호 설정 및 찾기


1.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iptime 관리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인터넷 주소창에 직접 입력해주셔도 관계없습니다.





2. 위 주소로 연결되면 아래와 같은 인터페이스의 페이지가 열립니다. 이 중 가장 왼쪽에 있는 '관리도구'를 클릭해주세요.





3. 관리도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좌측에 있는 메뉴중에서 세 번째에 있는 '무선 설정/보안'을 클릭해주세요.





4. '무선 설정/보안'을 클릭하면 우측에 아래와 같은 설정화면이 열립니다. 이미 입력되어 있으실텐데요, 입력이 되어 있지 않다면 사용하실 네트워크 이름(잡힐 와이파이의 이름)을 입력하신 뒤 중복검사를 클릭해주세요.

※ iptime 비밀번호 찾기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이 단계에서 확인가능하십니다.





5. 네트워크 이름을 입력하셨으면 다음으로는 인증방법을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자동'으로 되어있던 인증방법을 가장 밑에 있는 'WPAPSK/WPA2PSK'로 변경해주세요.





6. 인증방법을 변경하셨으면 이제 암호화 방법을 변경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암호화 방법을 아래처럼 'AES'에 체크를 해주신 후, 네트워크 키 옆의 빈 칸에 사용하실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두 입력하셨으면 우측 하단에 있는 적용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비밀번호는 최소 8자리 이상으로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7. 적용을 클릭하시면 변견됭 무선설정 적용이 진행됩니다. 적용이 완료되면 비밀번호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상입니다. iptime 비밀번호 설정 및 찾기,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