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난독증 테스트..난독증 증상

by 봉잡스 2013. 8. 8.

난독증이란 학습 장애의 한 종류이며,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읽기 장애'를 말합니다. 이 '읽기'라는 것은 꼭 글을 읽는다는 것만 뜻하는 것이 아니며, 읽기·듣기 등 받아들이는 시각적·청각적 정보를 제대로 'READ'하지 못하는 증상입니다. 원인은 좌뇌의 경미한 뇌기능 장애로 인한 것이며, 읽기와 관련 없는 일에는 지극히 정상으로 보입니다. 초·중·고등학생의 아이나 청소년에게 주로 발생된다고는 하지만, 최근 들어 성인의 난독증 비율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난독증은 조기에 발견하여 하루빨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하여 오늘 이 시간에 본인이 난독증인지 아닌지 확인해볼 수 있는 설문 테스트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난독증 테스트하기..난독증 증상


1. 하단의 링크는 'MISViS'에서 제공하는 무료 난독증 검사 페이지입니다. 링크를 클릭하여 아래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2. 난독증 검사 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이름·성별·생년월일을 입력하신 후 하단의 TEST START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3. TEST START 버튼을 클릭하시면 바로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1단계는 총 20문항으로 정도에 따라 0점에서 5점 사이의 점수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중요한 테스트이니 만큼 꼼꼼하고 솔직하게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4. 2단계는 총 27문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모든 문항에 꼼꼼히 체크하신 후 하단의 TEST다음을 클릭해주세요.






5. 2단계 테스트가 완료되면 난독증 지수 결과가 나타납니다. 다행히도 저는 난독증 의심 기준선인 2.13이하인 0.83으로 난독증 증상은 없는 것으로 결과과 나왔습니다. 여러분은 어떤가요?



    난독증이라고 해도 너무 염려하지 마세요!



유명한 화가인 피카소와 레오나르도 다빈치, 동화작가 안데르센, 천재 과학자 아인슈타인도 난독증 환자였다고 합니다. 이러한 사람들처럼 난독증이 있는 사람들에게서 오히려 창의성이나 발굴의 잠재력이 종종 나타난다고 하며.. 꾸준한 치료를 통해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고 하니, 난독증이라고 해서 너무 크게 상심하시지 말길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난독증 테스트..난독증 증상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