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알콜중독증상..알콜중독자가진단하기

by 봉잡스 2013. 8. 15.

우리나라 사회에서 대학이든지..회사라든지.. 사회생활을 하게 되면 술을 완전히 배제하기는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절제하여 술을 마시는 것은 긍정적인 효과들도 분명히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못 할 경우 건강이 상하게 될 수 있으며 심하게는 알콜중독으로 인해 정신건강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알콜 중독자에게 "혹시 당신이 알콜중독자라고 생각하나요?"라고 질문했을 때 90%이상이 "아니다."라는 답변을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정작 본인은 심각성을 느끼지 못하며, 자신은 중독되지 않았다고 믿고 있기 때문이지요. 하여 오늘 이 시간에 평소 술자리가 잦은 분들을 위해 본인의 알콜의존 정도를 한번 확인 해보시라고 자가진단을 할 수 있는 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알콜중독증상..알콜중독자가진단하기


서울시가 지정한 'blutouch(서울시정신겅간증신센터)'에서 무료 알콜중독테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터치'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2. 위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자가테스트'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드롭다운 메뉴가 열리는데요, 이 중에서 '알코올의존'을 찾아 클릭해주세요.




3. '알코올의존'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우선 모든 항목에 꼼꼼히 체크를 해주세요.




4. 양식을 모드 체크하시고 나면 본격적으로 설문조사를 해야 합니다. 테스트는 총 10문항입니다. 꼼꼼히 그리고 솔직하게 모든 문항에 꼼곰히 체크를 해주신 뒤, 하단의 '테스트 결과보기'를 클릭해주세요.






5. '테스트 결과보기'를 클릭하시면 본인의 점수가 산출되며, 본인의 알콜중독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저도 술을 꽤 좋아하는 편이라 그런지.. 18점으로 위험단계라고 진단되었습니다.




만약 테스트 결과가 알콜중독이 분명한 것으로 나오면, 현재 자신의 상태를 인지하고 술을 드시는 것을 절제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이 것이 본인의 힘으로는 힘들다고 느낄 경우 가족이나 전문의에게 꼭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알콜중독증상..알콜중독자가진단하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