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1분해결..게시자를 확인할 수 없어서 이 소프트웨어를 Windows에서 차단했습니다

by 봉잡스 2013. 8. 24.

    도대체 이 오류의 원인은 무엇인가?


 온라인 뱅킹, 온라인 쇼핑, 온라인 동영상 시청을 비롯하여 거의 대부분 온라인 서비스 사용시 'ActiveX'를 설치해야 합니다. 'ActiveX'란 쉽게 말해 응용프로그램과 웹사이트가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좋은 기능이지만, 반면 간혹 몇몇 악의적인 웹사이트들은 부적절한(컴퓨터 속도를 저하시키는·보안에 문제가 되는) 'ActiveX'를 설치하도록 유도하곤 합니다. 이러한 연유 때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이를 방지하기 위해 확인되지 않은 'ActiveX'가 자동으로 설치 되지 않도록 보안책을 마련해두었습니다. 하여 엄밀히 말하면 오류는 아닌셈이죠.

(게시자를 확인 할 수 없기 때문에 윈도우가 자동으로 차단한다.)


헌데 게시자가 확인되지 않는 하고자 하는 바를 위해 'ActiveX'라도 꼭 설치가 필요한 경우가 있고, 실제로는 신뢰가 가는 사이트이지만 차단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여 오늘 이 시간에 보안설정 변경을 통해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 아주 간단한 방법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게시자를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해결방법!


1. 가장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고 상단에 있는 메뉴 중, 도구(O) > 인터넷 옵션(O) 순으로 클릭해주세요.




2. 인터넷 옵션 창이 열리면, 상단에 있는 보안 탭을 클릭하신 뒤 하단에 있는 '사용자 지정 수준(C)'를 클릭해주세요.




3. 보안 설정이 열리면 스크롤바를 조금 내려서, '서명 안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설정을 '사용 안 함(권장)' > '확인'으로 변경해주신 뒤에 확인 버튼을 눌러 인터넷 옵션을 빠져 나옵니다. 해당 설정을 변경하시면 ActiveX가 차단되는 대신 유저가 확인 한 후에 설치여부를 직접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게시자를 확인할 수 없어서 이 소프트웨어를 Windows에서 차단했습니다.' 1분해결,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