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바로가기 화살표 없애기..매우 간단

by 봉잡스 2013. 10. 21.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게 되면 아이콘에 바로가기 화살표가 붙어서 생성됩니다. 사실 이 화살표를 지워야되는 특별한 이유는 없지만.. 바탕화면이나 폴더를 깔끔하게 유지하고 싶은 알 수 없는 '정리욕(?)'이 생기곤 합니다. 사실 이 화살표가 아이콘의 모양새를 죽이는 것은 사실이긴 한 것 같습니다. 하여 오늘 이 시간에 간단한 '레지스트리 수정' 을 통해 화살표를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매우 간단한 방법이며, 윈도우7에 적용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화살표 제거하기!


1. 가장 먼저 좌측 하단의 시작 버튼을 클릭하신 후 실행창에 'regedit'이라고 입력하신 후 엔터를 쳐주세요.

 

(위와 같이 실행창에..'regedit'이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쳐준다.)




2. 'regdit'을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아래와 같은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열립니다.





4. 'Ctrl+F'검색 기능을 이용하여 'LNKFILE'을 검색해줍니다. (바로 검색이 안될 경우 '다음 찾기(E)'를 클릭하세요.) 혹은 'HKEY_CLASSES_ROOT' 폴더를 직접 클릭하여 하위폴더 중에 'LNKFILE'을 직접 찾아주셔도 무방합니다.


(LNKFILE을 검색해준다. 아래와 같이 폴더내에 'IsShotrcut'이라는 파일이 존재한다.)





5. 폴더를 찾으셨으면, 폴더 내용 중에 'IsShortcut'이라는 항목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항목에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신 후, 이름 바꾸기(R)을 이용하여 이름을 임의로 변경해줍니다. 

※ 이름을 바꾸는 대신 그냥 삭제해주셔도 관계 없으나, 추후 복원할 일이 생겼을 때의 편의를 위해 알아볼 수 있는 이름으로 이름만 바꾸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필자는 이름을 IsShortcut1로 바꿨다. )


이름 변경을 완료했으면, 계정 로그오프/로그인이나 재부팅 후 바탕화면 화살표가 정상적으로 없어졌는지 확인해줍니다.


이상입니다. 바로가기 화살표 없애기,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