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오른쪽 마우스 해제..우클릭 해제하기 (프로그램 설치X)

by 봉잡스 2013. 10. 29.

마우스 우측클릭을 해야되거나 드래그를 해야되는 경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차단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회성을 가진 작업에 프로그램까지 설치까지 해야하는 것은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하여 오늘 이 시간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자일 경우, 별도의 불펌방지해제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단하게 마우스 우클릭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무단으로 이미지를 재사용 할 경우 저작권 침해에 해당됩니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우클릭 차단을 해제해보자.


1. 가장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고, 우측 상단에 있는 도구(O)를 클릭해주세요.





2. 도구(O)를 클릭하면 나오는 드롭다운 메뉴 중에서, '개발자 도구(D)'를 클릭해주세요.





3. 개발자 도구(D)를 클릭하시게 되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익스플로러 하단에 새로운 창이 열립니다. 이 중에서 좌측 상단 쯔음에 있는 '사용 안함(S)'를 클릭해주세요.





4. 사용 안 함(S)를 클릭하시면 '스크립트(S)', '팝업 차단(P)', ' CSS(C)'가 이렇게 3가지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중에서 '스크립트(S)'를 클릭해주시는 것으로 설정이 완료됩니다. 우클릭이 정상적으로 해제 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 사용 후에는 다시 체크를 해제해주세요. 사용 중에는 일부 기능(음악재생·플래시)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단히 오른쪽 마우스 해제..우클릭 해제하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