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연결프로그램 초기화..기본 프로그램 해제 설정

by 봉잡스 2013. 11. 4.

윈도우를 사용하다보면 연결프로그램이 엉뚱한 프로그램으로 설정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엉뚱한 아이콘이 뜨기 때문에 보기도 안 좋을 뿐 아니라, 사용할 때마다 연결프로그램을 선택해줘야 되는 불편함이 생깁니다. 잘못 설정된 연결프로그램 해제는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이용해서 할 수 있는데, 레지스트리 편집 없이 잘못 연결된 파일의 연결프로그램을 간단하게 초기화시켜주는 프로그램이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연결프로그램 초기화..기본프로그램 해제 설정하기


아래는 확장자 .smi의 자막파일이, 워드 프로그램인 '한글'로 연결프로그램이 설정되어 버린 상태입니다. 기능적인 면에선 전혀 문제 없지만 보기가 좋지 않으니 해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장 먼저 하단의 파일을 다운 받으셔서 압축을 해제해주세요.





2. 압축을 해제하면 아래와 같은 파일이 생성됩니다. 'Unassoc.exe'라고 쓰여 있는 보라색 톱니바퀴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세요,





3.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심플한 인터페이스의 프로그램이 열립니다.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문제가 되고 있는 확장자를 검색하셔서 선택하신 후, 우측에 'Remove file association (User)'라고 쓰여 있는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smi 를 검색한 후 연결프로그램을 해제하였다.)




    혹 레지스트리를 편집기를 이용할 경우 문제가 되고 있는 확장자를 검색하시면 'OpenwithList' 라는 하위폴더를 가진 폴더를 찾을 수 있습니다. 'OpenwithList' 폴더를 클릭해보시면 우측에 연결된 프로그램들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 중에서 잘못 연결되어 있는 프로그램의 데이터를 삭제해주시면 해결됩니다. (재부팅 혹은 재로그인 하셔야 확인됩니다.)




이상입니다. 연결프로그램 초기화..기본 프로그램 설정 방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