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줌 zum 툴바 삭제..1분안에 해결

by 봉잡스 2013. 11. 15.

'zum 툴바'는 알집·알약으로 유명한 (주)이스트소프트에서 제작 및 배포되는 프로그램을 설치되는 것으로, 사용하고자 하면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컴퓨터 사양이 조금 딸리는 경우 인터넷 속도에 영향을 줄 수도 있으며, 사용을 원치 않았는데 본인이 모르는 사이에 설치되었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툴바는 분명히 아래와 같이 확인 후에 설치가 되었다는 사실..


(우측 하단에 '알툴바 추가 설치'에 체크가 되어 있다. 알집과 같이 설치되는데, 원치않으면 체크를 해제해야 한다.)



 

 한 이 zum 툴바의 경우, 실제로는 알툴바인데 전면에 'ZUM'이라고 크게 써있기 때문에 zum 툴바라고 오해할 소지가 큽니다. 때문에 컴퓨터에 능숙하지 않은 분들의 경우, 프로그램 제거 창에서 줌 툴바만 백날 찾고 계실 수 있는데.. 아무리 찾아도 그런 항목이 있을리가 없습니다. 대신에 프로그램 제거 창에서 '알툴바'를 찾아 삭제해주시면 깔끔하게 삭제가 가능하십니다.


(ZUM이라고 전면에 크게 써있다. 맨 앞에 보면 알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 사실 이 것으로 알툴바인 것을 알긴 어렵다.)


 실 컴퓨터를 어느 정도 사용하실 줄 아는 분이라면, 이 툴바를 삭제하는 것은 별일도 아닙니다. 하지만 컴퓨터 사용에 미숙한 경우 분명히 혼란스러울 수 있는 경우이며, 혹 프로그램 제거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이 계실 것 같아 상세한 삭제 방법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zum 툴바 제거하는 방법


1. 가장 먼저 좌측 하단에 있는 시작을 클릭, 나오는 메뉴에서 '제어판'을 찾아 클릭해주세요.





2. 제어판 창이 열리면 다음과 같은 메뉴들이 열리는데요, 이 중에서 '프로그램 제거'를 찾아 클릭해줍니다.





3.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을 제거 및 변경하실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이 중에서 'zum 툴바' 대산 '알툴바'라는 항목을 찾으신 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제거(U) 순으로 클릭해주세요.





4. 제거가 완료되면 정삭적으로 zum이 적혀 있던 툴바가 삭제 됩니다.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툴바가 제거되었는지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zum 툴바 삭제..1분안에 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