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7 최근문서 항목 삭제하기

by 봉잡스 2013. 11. 22.

윈도우7 최근위치 혹은 최근항목은 이전에 열어봤단 파일들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며, 또 이전에 열어봤던 파일의 위치나 파일명을 잊은 경우 쉽게 찾아낼 수 있다는 장점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나의 행적(?)을 남기게 되므로, 한 대의 PC를 여러명이서 사용하는 경우 최근항목으로 인해 프라이버시가 노출될 염려가 있습니다. 


※ 혹 바탕화면에 생성된 '최근 위치'의 아이콘을 삭제하는 방법을 찾으시는 것이라면, 바탕화면을 한번 클릭하신 후에 'F5'를 클릭해서 새로고침 한번 해주시면 아주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이처럼 최근 위치 기능은 내가 열어본 파일들의 흔적을 남기게 된다.)


PC 사용을 완료하고 나서 최근 문서 항목들을 삭제해주면 되긴 하지만,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고 깜빡하게 될 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이럴 때는 그냥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7 최근항목 삭제하기


1. 가장 먼저 좌측 하단에 있는 윈도우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신 뒤, 열리는 메뉴 중에서 '속성(R)'을 클릭해주세요. 그냥 작업표시줄에 대고 클릭하셔도 속성(R)로만 들어가시면 무관합니다.




2. 속성(R)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열립니다. 상단에 탭 중에서 2번째에 있는 '시작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3. 시작메뉴 탭을 클릭하신 뒤 아래를 보시면 아래와 같은 항목들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최근에 사용한 항목을 저장하고 시작 메뉴 및 작업 표시줄에 표시(M)' 왼쪽에 있는 박스의 체크를 해제해주세요. 정상적으로 해제를 하셨으면 우측 하단의 적용(A)를 클릭하신뒤 빠져나옵니다.





4. 최근위치를 확인하셔서 아래와 같이 더이상 최근 항목들이 노출되지 않는지 확인해주세요.



이상입니다. 윈도우7 최근 문서 항목 삭제하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