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익스플로러/크롬 기본브라우저 설정·해제 방법

by 봉잡스 2013. 12. 18.

브라우저 중에느는 파이어폭스나 오페라 등 수십가지의 다양한 브라우저가 있기는 하지만, 가장 많이 사용되는 브라우저는 구글의'크롬'과 MS사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입니다. 대부분의 분들은 이들 중에 하나만의 브라우저를 골라 사용하기보다는, 이들의 장·단점을 상호보완화기 위해 두 가지 브라우저를 모두 설치해놓고 필요에 따라 골라서 사용하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래도 이 2가지 중에서도 주로 사용하는(보다 선호하는) 브라우저를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해놓고 사용하는 것이 편리한데요, 간혹 원하지 않는 브라우저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아주 간단한 설정 변경을 통해 기본 브라우저를 변경하실 수 있는데요, 혹 이 설정을 찾지 못해 헤매고 계시는 분들 있으시면 도움되시라고 설정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익스플로러 기본브라우저 설정·해제 방법


1. 가장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해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열리면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다른 버전은 '도구'를 찾아 클릭하시면 됩니다.)를 클 클릭하신 후, 나오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O)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2. 인터넷 옵션(O)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옵션창이 열립니다. 여기서 상단에 있는 탭들 중에서 '프로그램'을 클릭해주신 후, 기본 웹 브라우저 설정에서 '기본값으로(D)'를 찾아 클릭해주시면됩니다.



크롬 기본브라우저 설정·해제 방법


1. 가장 먼저 크롬을 실행해주세요. 크롬이 열리면 우측 상단에 있는 '三'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2. '三'자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열립니다. 이 중에서 '설정(S)'를 찾아 클릭해주세요.





3. 설정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스크롤을 조금 내려보시면 밑에 기본 브라우저 관련 설정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여기서 'Chrome을(를) 기본브라우저로'를 클릭해주시는 것으로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상입니다. 익스플로러/크롬 기본브라우저 설정·해제 방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