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Netscape 6.0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1분 해결

by 봉잡스 2014. 2. 4.

'넷스케이프 6.0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오류는 Active-x와의 호환성 문제로 인해 사파리나 크롬 등의 브라우져를 사용할 때 주로 발생하는 오류(특히 금융 사이트)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할 때도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아주 간단한 설정 변경을 통해 해당 오류를 해결하실 수 있으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Netscape 6.0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호환성 보기 설정을 통해 해결


1. 가장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어줍니다.




2.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열리면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창을 클릭하면 열리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호환성 보기 설정(B)'를 찾아 클릭해줍니다.



혹시 '호환성 보기 설정(B)'를 찾을 수 없는 경우(익스플로러가 구번전인 경우)에는 'Alt' 키를 한 번 클릭하면 나타나는 인터넷 도구 모음 중에서 '도구(T)'를 클릭해보시면 '호환성 보기 설정(B)'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Alt를 클릭하면 없던 인터넷 메뉴가 나타난다.)




3. 호환성 보기 설정 창이 열리면 문제가 되는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신 뒤에, 우측에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웹 사이트를 입력한 뒤 추가(A)를 클릭한다.)


(정상적으로 추가 된 것을 확인 한 후, 우측 하단의 닫기(C)를 클릭한다.)




4. 완료되었으면 인터넷 창을 종료했다가 문제가 되는 사이트에 다시 접속하여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이상입니다. 'Netscape 6.0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