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현재의 웹 페이지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목록에..1분해결

by 봉잡스 2014. 2. 9.

인터넷을 사용하시다보면 매번 위와 같은 보안경고창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고창은 현재 컴퓨터 보안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매번 페이지를 열 때마다 확인을 하게 되므로 오히려 더 안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페이지가 열릴때마다 경고창을 매번 꺼주는 것이 굉장히 귀찮을 수 있는데요, 이럴 때 간단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 변경을 통해 경고창이 안뜨게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번 뜨는 경고창. 자주 떠서 꽤나 귀찮다.) 


현재의 웹 페이지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목록에.. 보안 경고창 안뜨게 하기


1. 가장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어주신 후,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인터넷 옵션(O) 순으로 열어주세요.

※ 톱니바퀴가 안보이는 분들은 ALT를 클릭 후 도구 > 인터넷 옵션(O) 순으로 열어주시면 됩니다.




2. 인터넷 옵션 창이 열리면 상단에 있는 탭중에서 '보안' 탭을 클릭 하신 뒤 바로 밑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클릭해주세요.





3.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클릭하신 후, 밑에 보이는 '이 영역에 적용할 보안 수준(L)'을 확인해보시면 대부분 최소 상태로 되어 있을텐데, 막대를 끌어 올려 아래와 같이 '보통' 수준으로 변경해줍니다. 정상적으로 변경하신 것을 확인하신 후에, 밑에 있는 '사용자 지정 수준(C)'를 클릭해주세요.





4. 사용자 지정 수준을 클릭하면 보다 상세한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우측의 스크롤을 조금 내리다보면면 '낮은 권한의 웹 콘텐츠 영역에 있는 웹사이트에서...' 항목을 찾으실 수 있을텐데요, 현재 '확인'으로 체크되어 있는 것을 '사용'으로 변경해줍니다. 정상적으로 변경하셨으면 하단의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해당 항목을 확인☞사용으로 변경해준 뒤 확인을 클릭한다.)


(확인을 클릭하면 경고 창이 뜬다. 예(Y)를 눌러준다.)


이것으로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적용☞확인을 클릭하여 인터넷 옵션창을 닫고 인터넷 창을 한번 껐다가 다시 켜서 보안 경고창이 더 이상 뜨지 않는지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현재의 웹 페이지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목록에..." 보안 경고창 안뜨게 하기,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