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반지 호수 재는법..손가락 사이즈 재는법

by 봉잡스 2014. 2. 18.

 연인들이 서로의 이런 사랑을 표현하고 또 기념하기 위해 가장 많이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커플링'입니다. 10년 전만 해도 커플링을 맞추려면 악세사리 가게에 가서 직접 구매했어야 하는데, 인터넷이 발달한 요즘 같은 시대에는 직접 방문하는 대신 온라인구매를 선호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현장에서 구매하는 것 보다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것도 이런 현상의 이유중 하나이겠죠. 



 온라인 쇼핑은 '직접 착용해볼 수 없어 사이즈를 정확히 알 수 없다'는 위험이 불가피하게 따르게 되는데요, 반지 같은 경우 의류와 달리 정해진 수치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반지의 호수(반지 지름)만 정확히 알고 있다면직접 착용해보지 않고도 위험 없이 나와 내 연인의 손가락에 꼭 맞는 반지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내 손가락에 맞는 반지가 과연 몇 호인지를 확인해봐야 할텐데요, 오늘 이 시간에 집에서도 내 반지 호수를 잴 수 있는 아주 간단한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반지 호수 재는법..손가락 사이즈 재는법


1. 가장 먼저 종이를 아래와 같이 얇고 길게 자른 후, 시작점이 될 한 쪽 끝 부분 표시를 해주세요.


(종이를 얇고 길게 잘라준뒤 표시를 한다. 약 10cm 길이가 적당하다.)




2. 자른 종이로 반지를 낄 손가락에 느슨하지 않게 감은 후 아까 표시 해놓은 부분을 이용하여 둘레를 측정합니다.  


(시작점과 만나는 부분에 표시를 해놓자.)




3. 표시된 두 부분의 간격을 자로 재줍니다. 


(단위는 mm로 재야한다.)




4. 측정한 둘레를 아래의 표에 대조해보시면 본인의 정확한 반지 호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손가락 마디가 유난히 두꺼운 경우 마디를 따로 측정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입니다. 반지 호수/사이즈 재는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