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저작권 없는 음악..동영상 배경음악 사이트 2곳

by 봉잡스 2014. 10. 1.

개인이 소장할 영상에 저작권이 있는 음악을 삽입하는 것은 문제가 될 염려가 없을 테지만, 요즘 저작권법이 강회되어서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사용할 영상 혹은 결혼식이나 돌잔치와 같이 공유될 가능성이 있는 영상들에 저작권이 있는 음악을 사용할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저작권이 없는 '저작권 프리 음악'을 사용하면 되는데, 마침 이런 음원을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 두 곳을 알게 되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저작권 없는 음악..동영상 배경음악 사이트1 -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것으로, 음악 뿐만 아니라 음향효과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1. 가장 먼저 하단의 주소를 클릭해주세요.






2.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리면, 상단에 있는 메뉴를 통해 원하는 음악의 장르, 무드, 악기 혹은 음악의 시간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중복하여 검색할 수 는 없는 것 같습니다.)





3. 검색되어 나온 음악의 제목 좌측에 있는 (1) ▶ 버튼을 클릭하여 음악을 들어보시고, 우측에 있는 (2) 화살표 버튼을 이용해 음악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음향 효과의 경우 음악 바로 우측에 있는 '음향 효과'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상업적 용도로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하단의 '도움말 센터'를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원 없는 음악..동영상 배경음악 사이트 2 - incompetech


두 번째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incompetech'라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는 영문이긴 하지만 음악에 대한 간략한 설명도 있고.. 음악 자제도 유튜브보다 듣기 좋은 음악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이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장 먼저 하단의 주소를 클릭하여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2.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리면 좌측 상단에 있는 'Royalty-Free Music'을 클릭합니다.






3. Royalty-Free Music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리는데, 이 中 가장 위에 있는 'Full Search'를 클릭해줍니다.






3. 이 사이트 역시 구글과 마찬가지로 좌측의 메뉴에서 원하는 음악의 장르, 느낌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4. 음악이 검색되면 버튼을 클릭하여 음악을 들어보시고, 우측에 있는 파란 'Download' 배너를 클릭하셔서 음악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이상입니다. 저작권 없는 음악..동영상 배경음악 사이트 2곳 추천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