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8 및 8.1 잠금화면 해제하는 간단한 설정 방법

by 봉잡스 2015. 1. 7.

윈도우8 같은 경우 스마트폰 처럼 잠금화면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잠금화면 기능을 넣은데는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아무래도 가장 큰 이유는 터치형 노트북 때문일겁니다. 하지만 사실 일반 데스크탑을 사용할 때는 이 잠금화면은 귀찮기도 할뿐더러 결정적으로 무의미합니다. (물론 공개적인 장소에서의 보안용도로써의 잠금기능은 굉장히 유용하다.)  하여 오늘 이 시간에는 불필요한 윈도우 잠금화면을 해제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간혹 복잡하게 레지스트리를 편집해서 해제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분들이 있는데, 전혀 그럴 필요 없으며 더 간단히 해제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8 잠금화면 해제하는 방법



1. 가장 먼저 실행창을 열어주세요. 실행창이 열리면 빈 칸에 'gpedit.msc'를 입력해주세요. 

※ 단축키는 '윈도우키 + R' 입니다.







2. 'gpedit.msc'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이 열립니다. 좌측에 있는 폴더 목록을 이용하여 '컴퓨터구성 > 관리 템플릿 > 제어판 > 개인설정' 순으로 이동해주세요.






3. 개인설정까지 이동하면 우측에서 'Do not display the lock screen(잠금 화면 표시 안 함)'이라는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항목을 더블클릭 해주세요.






4. 더블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열립니다. 아마도 '구성되지 않음(C)'로 설정되어 있었을 텐데, '사용(E)'에 체크하신 뒤 적용 > 확인 순으로 클릭하고 빠져나옵니다. 이제 컴퓨터를 재부팅하여 잠금화면이 해제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이상입니다. 윈도우8 잠금하면 해제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