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msvcr100.dll, msvcp100.dll 다운로드 및 오류 1분해결

by 봉잡스 2015. 5. 18.

해당 오류는 '비주얼 베이직' 기반으로 만들어진 프로그램 실행시 발생하는 오류로, 프로그램 실행시 위 2가지 파일이 사용자 PC에 존재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주로 마비노기와 같은 온라인 게임이나 게임을 할 때 사용하는 '패스트핑' 같은 보조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곧잘 발생합니다. 해결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다음과 같습니다.



msvcr100.dll, msvcp100.dll 설치파일 'Microsoft Visual C++ 2010' 받기


1. 가장 먼저 아래의 2개의 파일 중에 본인의 운영체제에 알맞는 파일을 골라 다운 받아주세요. 뒤에 x86이라고 적혀있는 것이 윈도우 32비트용, x64라고 적혀있는 것이 윈도우 64비트 용입니다. 

※ 사용중인 윈도우의 비트는 바탕화면에 있는 내컴퓨터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뒤 '속성'에 들어가시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어판으로 들어가서 시스템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2. 혹 위의 두 파일이 악성프로그램이 아닐까 의심되는 분들은 하단에 마이크로소프트의 다운로드 센터의 링크를 남겨두었으니 직접 방문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물론, 위 파일들은 아래의 링크에 있는 파일과 동일한 파일입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한 뒤 열리는 페이지의 우측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즉시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msvcr100.dll, msvcp100.dll 다운로드 및 오류 1분 해결


1.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파일 중 하나가 다운로드 폴더내에 생성됩니다. 더블클릭하여 설치파일을 실행해주세요.







2. 더블클릭 즉시 설치가 진행됩니다. 왼쪽 위에 있는 '동의함(A)'에 체크를 한 뒤 오른쪽 밑에 있는 '설치(I)'를 클릭해주세요. '예, Microsoft에 설치 경험에 대한 정보를 보냅니다(Y)'는 무시하세요.






3. 설치(I) 클릭과 동시에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중입니다. 설치는 수 초내에 완료됩니다.






4.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문제가 되었던 msvcr100.dll, msvcp100.dll 오류가 정상적으로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msvcr100.dll, msvcp100.dll 다운로드 및 오류 1분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