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글 읽어주는 프로그램, 텍스트 음성 변환 사이트

by 봉잡스 2015. 5. 26.

네이버나 다음에 텍스트-음성 변환 사이트나 프그램을 검색하면 참 많은 사이트나 프로그램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는 그 중에서 퀄리티가 가장 좋고 사용하기도 가장 간편한 보이스웨어 'NeoSpeech'라는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Trial 버전이기 때문에 텍스트의 길이 제한(250자)이 있지만, 비전문적인 목적으로 사용하기에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글 읽어주는 프로그램, 텍스트 음성 변환 사이트 'NeoSpeech'


1. 우선 아래의 주소를 클릭하여 'NeoSpeech'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2. 위 주소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모습의 페이지가 열립니다. 빨간색 박스로 표시 해놓은 부분에서 간단한 텍스트-음성 변환 작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3. 가장 먼저 우측에 있는 박스에 음성으로 변환하고자 하는 텍스트를 입력해줍니다.






4. 텍스트를 입력한 뒤, 우측에 있는 'PLAY'를 클릭하면 입력한 텍스트를 읽는 음성이 나옵니다.






5. 아래와 같이 음성을 읽는 목소리를 변경할 수 있으며, 여성의 목소리도 지원됩니다.






6. 왼쪽에 있는 국기 부분을 클릭하시면 영어 외에도 한국어, 스페인어, 불어, 영국식 영어, 중국어, 일본어도 지원됩니다.






7. 아래는 한글 텍스트를 입력한 모습입니다. 음성의 퀄리티가 생각보다 매우 뛰어납니다.


 

해당 사이트는 아쉽지만 음성을 MP3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음성을 MP3 파일로 저장해야 하는 경우 스트레오 믹스 기능을 이용하여 윈도우 녹음기 등 기타 녹음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저장해야 합니다.


※ 또 다른 음성 변환 사이트로 'SitePal'이 제공하는 Text-to-Speech 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 소개해드린 사이트의 음성 퀄리티가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사용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는 프로그램, 텍스트 음성 변환 사이트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