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호환성보기설정, 인터넷 호환성보기

by 봉잡스 2015. 7. 5.

윈도우나 익스플로러를 업그레이드 혹은 다운그레이드 한 경우, 이전에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던 페이지를 접속할 수 없거나 페이지가 깨져서 나타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오류 현상은 버전이 바뀐 익스플로러와 특정 페이지간의 호환성이 원인으로, 익스플로러의 호환성 보기 설정을 통해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호환성보기설정, 인터넷 호환성보기


1. 가장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해주세요. 익스플로러가 열리면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한 뒤 열리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호환성 보기 설정(B)를 클릭해주세요.



※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해서 나오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호환성 보기 설정 항목을 찾을 수 없다면,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 도구(T)를 클릭하면 해당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도구(T)가 보이지 않는다면 키보드 왼쪽 밑에 있는 ALT를 한번 클릭해주면 도구(T)가 나타납니다.






2. 호환성보기설정(B)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열립니다. 오류가 발생하던 페이지의 주소를 이 웹사이트 추가 밑의 빈 칸에 입력한 뒤, 우측에 있는 추가(A)를 클릭해주세요.






3. 추가(A) 클릭 즉시 호환성 보기에 추가한 웹 사이트에 해당 페이지가 추가됩니다. 정상적으로 추가를 했으면 우측 하단에 있는 닫기(C)를 클릭해서 창을 닫아줍니다. 설정이 완료했으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완전히 껐다가 다시 켠 후, 오류가 발생하던 페이지에 접속해서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보면 됩니다.



ie 호환성보기 해지를 하고 싶은 경우, 호환성보기설정 메뉴에서 이전에 호환성 보기에 추가했던 웹사이트를 제거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상입니다. 호환성보기설정, 인터넷 호환성보기 관련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