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cd없이 포맷하는법!

by 봉잡스 2012. 5. 28.

[cd없이 포맷하는법]윈도우7



안녕하세요. 예전에 CD없이 포맷하는법 포스팅이 사정상 삭제되어 다시 작성하게 됐네요.. 초보자도 따라할 수 있는 방법이니, 제 글 차근차근 읽어보시면서 따라와주세요.^^


CD없이 포맷하는법을 찾으시는 분들은 아마 넷북사용자이거나 데스크탑에 ODD가 아예 없거나 혹은 공CD가 없으시건 경우겠죠? 그럼 지금부터 윈도우7 CD없이 포맷하는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맷하기에 앞서 챙겨야할 준비물 3가지


1. 포맷을 마친 USB 저장매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윈도우7 이미지 파일이 충분히 들어갈 수 있는 용량의 USB를 준비해주세요. 윈도우 이미지 파일이 3gb라고 치면 최소 4gb 이상의 장치가 필요하겠죠? USB가없으면 CD없이 포맷하는법을 진행하실 수 없습니다.


2. 윈도우7 이미지 파일


윈도우7 설치를 하시려면, 이미지 파일이 필요합니다. 이미지 파일이 없으실 경우 CD없이 포맷하는법을 진행하실 수 없습니다.


3.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윈도우7 부팅장치 생성프로그램


Windows7-USB-DVD-tool.exe


이건 제가 직접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단의 파일을 받아주세요.


준비물 3개 다 있어! 이제 뭐해?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CD없이 포맷하는법을 설명하도록하겠습니다.


받으신 'Windows7-USB-DVD-tool.exe'를 실행시켜주세요. 



'Next'를 클릭해주세요.



'Install' 을 클릭해주세요.



설치가 진행되고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설치된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세요.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하셔서 준비해놓은 윈도우7이미지 파일로 설정하신후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제 어느 저장매체를 이용하여 윈도우7 설치 장치를 만들 것인지 선택해야 합니다. USB장치를 선택해주세요.



USB 장치를 지정해주시고 '복사 시작'을 클릭해주세요.



USB 장치에 이미지 파일을 복사하기 이전에 USB를 포맷합니다. USB에 중요한 정보가 있다면 필히 백업해놓으세요.



포맷이 끝나면 윈도우7 이미지 파일을 복사하기 시작합니다. 시간이 걸리는 과정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이 과정이 끝나고 나면 드디어 윈도우7 설치USB 생성을 완료하셨습니다. 


CMOS가셔서 부팅을 USB로 맞춘 후 본체에 USB 꽂으시고 재부팅하시면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CMO#$% 그건 또 뭔데!? 하시는 분은 하단의 링크에서 그 방법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CMOS 부팅순서 바꾸는법 알아보러가기 - http://gbworld.tistory.com/4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