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작업표시줄 숨기기 5초만에

by 봉잡스 2015. 12. 2.

사람에 따라 작업표시줄을 숨기지 않는 것을 선호하기도 하고,숨기는 것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숨기냐 안숨기냐는 기능적으로 큰 차이는 없기 때문에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주면 되는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작업표시줄을 사용하지 않고 있을 때 자동으로 숨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우 간단합니다.



작업표시줄 숨기기


1. 가장 먼저 작업표시줄에 마우스를 갖다대고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리는데요, 이 중에서 속성(R)을 클릭해줍니다.







2. 속성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이 중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U)' 왼쪽에 있는 박스에 체크를 하고 적용 > 확인 순으로 클릭하면 작업표시줄 숨기기 설정이 완료됩니다. 작업표시줄 숨기기 기능 외에도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으니 직접 적용해보시고 마음에 드는 것으로 결정하시면 됩니다.







※ 참고 작업표시줄을 완전히 제거하는 것은 레지스트리를 편집하거나 윈도우 스킨을 받지 않는 이상 불가능하며 권장하지도 않습니다.


※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우측을 클릭할 수 없는 경우, 아래 처럼 바탕화면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 > 개인설정(R) 클릭 >작업표시줄 순으로 클릭하면 작업표시줄 속성 메뉴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 마우스 오른쪽 클릭 > 개인설정(R))


(창이 열리면 작업표시줄 클릭)



이상입니다. 작업표시줄 숨기기 방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