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1. 1.

고속도로 통행요금은 포털 사이트 네이버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1. 가장 먼저 네이버에 접속해서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를 검색해주세요.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2.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이 '고속도로 통행료 정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한 뒤 우측의 통행료 계산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3. 출발지의 빈칸에 출발하는 지역명을 입력한 뒤 우측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4. 돋보기를 클릭하여 나온 검색결과 중 정확한 출발지역을 선택해줍니다.





5. 도착지역도 같은 방법으로 도착지역을 입력한 뒤 우측에 돋보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6. 검색 결과 중 정확한 도착지역을 선택해주세요.





7. 출발지역과 도착지역을 모두 입력했으면 우측의 '통행로 계산'을 클릭해주세요.





8. 통행로 계산을 클릭하면 수 초내에 차종별로 지불해야 하는 통행료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결과는 실시간 최적 경로를 기준으로 계산 된 것으로, 경로에 따라 통행료에 차이가 있을 수 있는 점 참고하세요. 경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우측의 추천 경로 전체보기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고 요금소별로 요금을 확인하고 싶은 경우에는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를 이용해야 합니다. 출발지역과 도착지역을 요금소로 검색해야 한다는 것이 단점이긴 하지만 요금소별 상세한 요금을 조회하려는 분에겐 필요할 것 같네요. 도 전체 요금소의 통행요금을 엑셀파일로도 다운받아 볼 수도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및 1분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