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개인통관고유번호 조회 및 발급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1. 5.

해외에서 상품을 직접 구매하게 되면 통관절차 때문에 의무적으로 개인통관고유번호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다행히 개인통관고유부호는 한 번만 발급해놓으면 추후 계속 사용할 수 있으며, 발급 과정 또한 매우 간단한 편입니다. 개인통관부호조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 조회 및 발급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관세청에서 운영하는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전용 페이지입니다. ※ 크롬에선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니 인터넷 익스플로러 이용을 권장합니다.





2. 링크를 클릭하면 다음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중앙에 보이는 개인통관고유부호 신청 조회 우측에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3.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폰을 통해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간단한 과정이니 인증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 은행용 공인인증서도 사용가능합니다.


(본인명의의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폰을 통해 본인인증을 한다.)




4. 인증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신청 및 조회 페이지가 열립니다. 처음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을 진행하는 경우라면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등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정보 입력을 완료하고 하단의 2가지 사항 우측에 있는 네모에 체크를 해준 뒤 하단의 등록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SMS 수신 동의 체크는 필수적이지 않습니다. 





5. 신청이 완료되면 바로 개인통관고유번호가 발급됩니다. 아래의 '개인통관고유번호' 우측에 있는 P로 시작하는 12자리의 글자가 개인통관고유번호입니다. 추후 조회시 정보 입력 없이 인증과정만 거치면 간단하게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조회해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 조회 및 발급 진행순서 요약 애니메이션



이상입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 조회 및 발급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