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등기우편조회 및 우편등기번호조회

by 봉잡스 2016. 1. 6.

등기우편은 안전한 송달을 보증하기 위해, 우편물을 접수할 때부터 받는 사람에게 우편이 배달될 때까지의 기록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죠. 우편의 기록을 확인하기 위해 우체국에 직접 전화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요즘 같이 인터넷이 발달한 시대에는 등기번호만 알면 우체국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등기우편조회 방법


1. 가장 먼저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2.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등기번호로 조회'의 빈칸에 등기번호를 입력하신 뒤 우측에 있는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조회가 즉시 진행됩니다.



(등기번호를 입력하고 우측에 돋보기를 클릭하면..)


(등기우편의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우편등기번호조회 방법


등기번호를 분실한 경우 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고객정보로 조회'를 확인해보시면 발/수신인의 전화번호 그리고 영수증번호를 통해 등기번호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단, 해당 서비스는 보안상의 이유로 로그인 후 사용해야 합니다. 아이디가 없는 경우에는 번거롭더라도 회원가입후 이용해야 합니다. 




인터넷을 사용하기 힘들거나 어렵게 느껴질 경우 우체국 우편고객만족센터 대표번호 1588-1300에 전화를 직접 거는 것고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상입니다. 등기우편조회 및 우편등기번호조회 방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