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CPU 보는법, 초간단 컴퓨터 CPU 확인 5초 해결

by 봉잡스 2024. 3. 3.

프로그램 설치 없이 CPU의 모델명을 확인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이 2가지 방법이면 간단히 CPU 모델명을 확인하는 정도의 작업에는 전혀 무리가 없으실 거예요. 단순한 방법이지만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 등의 분들을 위해 정리해 올려둡니다. CPU 보는 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초간단 CPU 보는 법, 내 컴퓨터 CPU 확인

1. 먼저 윈도우 탐색기를 엽니다. 윈도우 탐색기를 여는 단축키는 [윈도우 로고키+E]입니다.

 

2. 윈도우 탐색기 왼쪽 메뉴에 있는 [내 PC]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속성]을 선택합니다.

 

3. 속성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열립니다. 오른쪽 메뉴에서 [프로세서] 의 정보를 확인해보면 어렵지 않게 CPU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CPU 확인 방법, CPU 보는법 두 번째 - DirectX 진단도구 이용하기

DirectX 진단 도구를 이용한 두 번째 방법입니다.

 

1. 먼저 실행창을 엽니다. 실행창의 단축키는 [윈도우 로고키+R]입니다. 

 

(윈도우키와 R키를 동시에 클릭하면 실행창이 열린다.)

 

2. 실행창이 열리면 dxdiag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3. 엔터를 치면 아래와 같이 시스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프로세서] 우측에 있는 정보를 확인해보면 어렵지 않게 CPU 모델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CPU 확인 방법, CPU 보는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