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 브라우저 설정하기

by 봉잡스 2016. 2. 18.

요즘엔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단 하나의 브라우저를 사용하기보다는 필요에 따라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의 브라우저도 병행하여 사용한다. 사용하다 보면 PC에서 사용할 기본브라우저가 원치 않는 것으로 변경되는 있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럴 때 기본브라우저를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재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 브라우저 설정하기


1. 우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연다.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실행되면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뒤 인터넷 옵션(O)를 클릭한다.





2. 인터넷 옵션창이 열리면 상단에 있는 탭 중에 프로그램을 클릭한다. 프로그램 탭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중에서 붉은 네모 박스를 쳐둔 'Internet Explorer를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합니다.' 를 클릭한다.





3. 'Internet Explorer를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합니다.'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기본 프로그램을 설정할 수 있는 창이 열린다. 좌측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선택한 뒤 우측에 있는 이 프로그램을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S)를 클릭한다. 완료 후 확인을 클릭하고 빠져나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된다.



※ 참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이하 버전의 경우에는 프로그램탭 클릭시 'Internet Explorer를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합니다.' 대신 '기본값으로(D)'만 클릭해주면 손쉽게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기본브라우저로 설정할 수 있다.




  크롬을 기본브라우저로 설정하고 싶은 경우


1. 우선 크롬을 연다. 크롬이 열리면 우측 상단에 있는 삼자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뒤 설정(S)을 클릭해준다.





2. 설정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린다. 스크롤을 조금 내려보면 기본브라우저 설정 항목을 찾을 수 있다. 여기서 'Chrome을(를) 기본브라우저로'를 클릭해주면 크롬이 기본브라우저로 설정된다.





이상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 브라우저 설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