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보건증 인터넷 발급(재발급) 3분 해결

by 봉잡스 2016. 2. 29.

먹고 마시는 외식 관련 업종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거나 취업을 하게 되면 보건증이 꼭 필요하다. 예전에는 보건증 검사를 마치고 검사결과가 나온 뒤에 보건증을 수령하러 다시 보건소를 방문했어야 하는데 이제는 인터넷으로도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한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방법은 간단하며 다음과 같다. 


※ 참고 

-보건증은 보건소에 방문하여 변검사(항문면봉검사)와 흉부x-ray 검사를 받은 후 평일 업무시간 기준으로 4~5일 지나야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따라서 검사를 받지 않았거나 받은 직후에는 인터넷으로 발급이 불가능하다. 

-보건증을 발급받기 위해선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은행용도 가능.

-프린터가 공유되지 않고 직접 연결되어 있는 경우에만 보건증 프린트가 가능하다.

-개인적으로는 보건소가 특히 먼 곳에 있지 않거나 프린터가 없는 경우 또는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그냥 산책삼아 직접 다녀오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된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재발급) 1분해결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한다. 공공보건포털 홈페이지다.





2. 공공보건 포털 홈페이지가 열리면 좌측 중앙에 있는 제증명 발급받기를 클릭한다.





3. 제증명 발급받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린다. 개인정보 수집동의란에 체크하고 본인이 보건증 검사를 받았던 보건기관을 검색해서 선택한 후 조회하기를 클릭한다. 


※ 참고 보건소에 따라 재발급(인터넷 발급)이 되지 않는 곳도 있다. 우측의 발급가능 보건기관 목록을 통해 검사받았던 보건소가 제증명 재발급(인터넷 발급)이 가능한 곳인지 확인할 수 있다. 만약 재발급이 불가능하다고 적혀 있으면 해당 보건소에 직접 방문하는 것 밖에 방법이 없다.





4. 조회하기를 클릭하면 본인 확인을 위해 인증을 해야 한다. 사용중인 범용 혹은 은행용 인증서를 이용하자.





5. 인증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린다. 검사결과가 정상적으로 나온 이후라면 아래와 같이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 우측에 1건 이라고 적힌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것을 클릭한다.




6. 발급 받을 증명서의 접수번호(파란 글씨)를 클릭한다.




7. 클릭하면 아래처럼 건강진단결과서가 열린다. 인쇄를 클릭하면 보건증 인터넷 발급(재발급)이 완료된다.






이상입니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재발급) 3분 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