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7/8 연결프로그램 변경

by 봉잡스 2016. 3. 10.

가끔 특정 파일의 연결프로그램(기본프로그램)이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있다. 다행히 연결프로그램은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윈도우 8 연결프로그램 변경


1. 가장 먼저 연결프로그램을 변경할 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뒤 연결 프로그램(H)-기본 프로그램 선택(C) 순으로 클릭해준다.





2. 기본 프로그램 선택(C)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열린다. 모든 .* 파일에 적용에 체크를 한 뒤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주기만 하면 연결프로그램 설정이 완료된다. 목록 중에 설정하고자 하는 연결프로그램이 없는 경우 기타 옵션을 클릭한다.





3. 목록 중에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선택한다. 이 중에도 없다면 이 PC에서 다른 앱 찾기를 클릭하면 탐색기를 통해 직접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목록에 없는 경우 직접 프로그램 경로를 검색)


윈도우7 연결프로그램 변경


윈도우7도 8과 크게 다르지 않다. 연결 프로그램을 변경하고자 하는 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 - 연결 프로그램(H) - 기본 프로그램 선택(C) 순으로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연결 프로그램 설정 창이 열린다.


연결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선택 후 하단의 '이 종류의 파일을 열 때 항상 선택된 프로그램 사용(A)' 좌측의 박스에 체크한 후 확인을 클릭하면 연결 프로그램 변경이 완료된다. 


권장하는 프로그램 목록 중에 없을 경우 기타 프로그램 우측에 있는 ∨를 클릭하여 목록을 확인하고 기타 프로그램에도 없는 경우 찾아보기(B)를 클릭해서 탐색기를 통해 프로그램을 직접 찾으면 된다.




   연결프로그램 초기화 및 기본프로그램 해제 설정하기


아예 연결프로그램을 초기화(기본 프로그램 미지정 상태) 하고 싶은 경우 하단의 링크를 확인해보면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이상입니다. 윈도우 7/8 연결프로그램 변경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