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포토샵 무료설치 3분해결, 포토샵 CS2 설치방법

by 봉잡스 2016. 3. 18.

이 포스트에 소개되는 포토샾 설치방법은 불법적인 다운이 아닌 Adobe에서 정식으로 무료배포하고 있는 CS2 소개 및 설치방법에 대한 포스팅이다. 체험판이 아니고 사용기간이 제한되어 있지 않은 정품이니 안심하고 사용해도 좋다. CS2 설치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수 분 밖에 걸리지 않는다.



포토샵 무료설치, 포토샵 CS2 설치방법


1. 포토샵 CS2 다운로드를 진행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포토샵 제작사인 Adobe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하는 것이다.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자.





2. 위 링크를 클릭하면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린다. 이미 아이디 있는 경우라면 로그인을 해주고 없는 경우 SIGN IN 밑에 있는 'Not a member yet? Get an Adobe ID'를 클릭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하도록 하자.





3. First name(이름)/Last name(성)/이메일 주소/비밀번호/거주지/생년월일 등 모든 항목을 빠짐없이 입력하자. 모두 입력했으면 하단의 체크박스 중 두번째 박스에만 체크한 뒤 SIGN UP 버튼을 클릭하자.



※ 참고 비밀번호는 ①대/소문자 모두 사용 ②최소 1개의 특수문자나 숫자 사용 ③최소 8자리 이상 ④이메일과 무관한 내용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4. SIGN UP을 누르면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해 체크를 해야 한다. 가장 밑에 '개인 정보를 타회사와 공유하겠다'는 박스를 제외하고는 모두 체크한 후 Accept를 클릭하자.





5. Accept를 클릭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되고 로그인이 되면서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린다. 스크롤을 조금 내려Download Acrobat7 and CS2 Products 밑에 있는 언어들 중에 English 를 클릭해주자. 


※ 참고 Korean 버전은 따로 제공하고 있지 않으니 English 버전을 받아야 되며 설치 이후 따로 한글패치를 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좋다.





6. English를 클릭하면 여러가지 항목이 뜨는데 이 중에 Photoshop CS2를 찾으면 된다. 대부분 윈도우를 사용할테니 두 번째에 Win 우측에 있는 Phsp_CS2_English.exe를 클릭하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도록 하자. 우측에 있는 숫자는 포토샾 설치시 입력해야 하니 아직 창을 끄지말고 그대로 두자.

※ 맥을 사용 중인 경우 Mac용 설치 파일을 받도록 하자.





7.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리면서 설치가 진행된다. 본격적인 설치에 앞서 설치에 필요한 파일이 저장될 곳을 지정하는 단계이다. Next를 클릭하자.





8. 설치파일이 준비되는 중이다. 사용자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수 초내에 완료된다.





9. 설치파일 준비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서 본격적으로 설치가 진행된다. Next를 클릭해준다.





10. 소프트웨어 사용권계약 내용에 동의를 하느냐고 묻는 단계이다. 특별한 내용은 없으니 Accept를 클릭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록 하자. 꼭 읽어보고 싶은 경우 Select Language를 클릭하여 한국어로 바꾼 후 읽어보면 된다.





11. User Name(사용자이름), Organization(사용 단체 이름)과 시리어 넘버를 입력해야 한다. 사용자 이름과 사용 단체 이름은 임의로 아무렇게나 입력하면 되고 시리얼 넘버에는 아까 다운로드 창에 있던 번호를 입력해주자. 모두 입력했으면 Next를 클릭한다.





12. 포토샵이 설치될 경로를 지정하는 단계이다. 경로를 확인 후 Next를 클릭한다.





13. 전문사용자가 아니라면 그냥 아무 것도 건드리지 말고(Default 상태) Next를 클릭한다. 





13.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다. Install을 클릭하면 즉시 설치가 진행된다.





14. 설치가 진행중이다. 사용자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분 내에 완료되는 것 같다.





15. 설치가 완료되었다. Shoe me the readme file 의 박스의 체크를 해제한 후 Finish를 클릭하자. 





16. 포토샵 무료설치가 완료되고 포토샵 CS2를 실행시켜본 모습이다. 



※ 참고 한글패치 방법은 추후 업데이트 예정


※ 참고 가끔 프로그램 목록에 아이콘이 뜨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는 파일 탐색기를 열어 포토샵을 설치한 경로로 들어가 Photoshop.exe(아래 이미지 참고)의 바로가기를 직접 만들어 주자. 설치시 경로를 따로 지정하지 않았다면 디폴트 경로는 C:\Program Files (x86)\Adobe\Adobe Photoshop CS2 이다.





이상입니다. 포토샵 무료설치 3분해결, 포토샵 CS2 설치방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