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여권번호조회 및 확인 방법 3분해결

by 봉잡스 2016. 6. 9.

가끔 여권번호를 알야아 하는 경우가 있다. 개인차는 있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권을 자주 사용하지는 않기 때문에 여권번호를 기억하고 있는 경우가 드물뿐더러 여권번호를 확인하려고 여권을 찾아도 어디에 두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 상황이 종종 발생한다. 다행히도 이럴 때 굳이 관공서 까지 방문할 필요 없이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원24를 이용하면 된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여권번호조회 및 확인 방법 


1. 우선 포털 사이트에 민원24를 검색하여 정부민원포털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2. 민원24 홈페이지 상단에 보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린다. 이 중에서 비행기 모양의 출입국 사실증명을 클릭한다.





3. 출입국 사실증명을 클릭하면 로그인 페이지가 뜬다. 귀찮지만 반드시 회원가입을 하여 로그인한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만 이용할 수 있다. 공인인증서를 등록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도록 하자. 꼭 범용일 필요 없고 은행용도 가능하다. 비회원으로도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지만 여권번호 조회를 하려면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 하므로 가입하는 편이 좋을 것 같다.





4. 로그인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몇 가지 정보를 입력하는 양식이 뜬다. 성명과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기록대조 시작일에 가장 최근에 해외에 갔다왔던 날로부터 이전의 날짜를 입력한다. 모두 입력을 완료했으면 수령방법을 온라인발금 또는 온라인열람으로 설정 한뒤 하단에 있는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자. 




5.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뽀로로의 안내에 따라 민원이 처리되고 있는 경과가 나타난다. 잠시 기다리도록 하자.




6. 처리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열린다. 처리 상태 항목에 있는 열람문서를 클릭하자.






7. 열람문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본인의 출입국사실증명에 관한 문서를 볼 수 있고 내용을 확인해보면 여권번호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상입니다. 여권번호조회 및 확인 방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