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납부증명서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8. 17.

국민연금 납부확인서를 발급받아야 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은근히 많다. 발급받아야 하는 일이 있을 때마다 관련된 기관에 문의하거나 방문하는 것보다는 온라인을 통해 직접 받는 것이 가장 빠르고 편리하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납부증명서 1분해결


1. 가장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국민연금관리공단을 검색한다. 검색결과에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를 클릭한다.





2.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좌측 상단에 아래와 같은 메뉴를 찾을 수 있다. 민원신청을 클릭한 뒤 열리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개인민원(조회/증명)을 클릭해주자. 참고로 서비스 이용시 필수프로그램을 설치해야만 진행할 수 있으며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3. 개인민원(조회/증명)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들을 확인할 수 있다. 상단에 있는 조회/증명을 클릭해준 뒤 보험료 부과·납부 서비스 목록에서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를 클릭해주자.





4.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납부증명서 발급은 로그인을 해야만 가능하다. 범용이나 은행용 혹은 증권용 관계없이 어떤 공인인증서라도 사용할 수 있다.





5. 로그인 즉시 아래와 같이 국민연금보험료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를 확인하고 또 발급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린다 발급연도와 가입형태를 선택해준 뒤 하단에 있는 화면출력/프린터 발급/팩스 발급 3개 중 하나를 선택해 발급을 진행하도록 하자.





※참고 개인이 아닌 사업장의 경우에는 첫 단계에서 개인민원 대신 사업장민원을 선택하여 조회/증명에서 사업장보험료 납부확인서 조회/증명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이상입니다.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납부증명서 발급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