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하드디스크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창 안뜨게 하기

by 봉잡스 2016. 11. 12.

해당 오류는 물리적또는 논리적으로으로 하드가 손상되거나 결함이 발생한 경우 뜨는 알림창이다. 이 창을 봤다면 중요한 자료를 즉시 백업한 다음 하드디스크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보고 문제가 있다면 하드디스크를 교체해주는 것이 좋다. 


만약 하드 상태를 확인 후 전혀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단되는데 불구하고 동일한 창이 계속 열리거나, 하드를 교체하기 전까지 임시로 창이 안뜨도록 하고 싶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



하드디스크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창 안뜨게 하기


1. 가장 먼저 바탕화면 좌측하단에 있는 [시작]-[실행] 또는 단축키 윈도우키+R을 입력하여 실행창을 연다. 실행창이 열리면 gpedit.msc라고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해준다.





2. gpedit.msc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이 열린다. 좌측에 있는 메뉴에서 컴퓨터 구성의 [관리템플릿]-[시스템]-[문제해결 및 진단]-[디스크진단] 순으로 클릭해준다.


(관리 템플릿 클릭)


(시스템 클릭)


(문제 해결 및 진단 클릭)


(디스크 진단 클릭)




3. 디스크진단 항목까지 진입하면 우측에서 디스크 진단: 사용자 지정 경고 텍스트 구성, 디스크 진단: 실행 수준 구성을 찾아볼 수 있다. 각각을 클릭하여 뜨는 설정창에서 모두 사용 안 함에 체크를 해준 뒤 적용을 클릭해준다. 모두 적용했으면 컴퓨터를 재부팅해준다.


(두 가지 항목 모두...)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해주자.)




4. 재부팅 이후에 '하드디스크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창이 다시 뜰 때 '이 문제에 대한 메시지를 다시 표시 안 함'을 선택해주면 더 이상 같은 창이 열리지 않는다.





앞서 언급했듯 해당 오류는 알림 창만 뜨지 않게 설정하는 것일 뿐이지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한 것은 아니니 필히 중요한 데이터는 옮겨두고 하드디스크 점검을 진행하도록 하자.




이상입니다. 하드디스크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창 안뜨게 하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