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법원 사건조회, 사건번호 조회 1분 해결!

by 봉잡스 2016. 12. 6.

법원 사건 진행과정은 사건번호나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대법원 공식사이트를 이용하여 집에서 쉽게 확인해볼 수 있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법원 사건조회, 사건번호 조회 1분 해결!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한다. 대법원 공식 사이트 사건조회 페이지이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린다. 만약 사건번호를 알고 있다면 관할법원, 사건번호, 당사자명, 자동입력 방지문자를 입력하고 검색을 클릭하면 사건이 조회된다.




※ 참고 사건번호를 아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사건을 맡고 있는 변호사 사무실의 담당직원에게 사건번호를 물어보는 것이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가지고 있는 송달영수증 오른쪽 위에 적혀 있는 은행번호로 사건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 송달료 조회를 클릭한 후,



성명과 은행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하단에 납부내역 결과가 뜨고 가장 밑에서 사건번호를 확인해볼 수 있다.




3. 만약 사건번호를 알 수 없는 상황이라면 간단하게 공인인증서로 검색하면 된다. 공인인증서로 검색 탭을 클릭한 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서 확인을 클릭하여 인증과정을 거치면 법원 사건을 조회해볼 수 있다. 물론 당사자의 명의로만 가능하다.




조회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사건일반내용에서 재판부, 재판기일, 최근 제출서류 등의 대략적인 사건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사건진행내용에서 문서들의 제출, 송달 등의 진행사항들을 확인해볼 수 있다.




만약 형사사건으로 아직 번원사건이 아닌 경우는 형사사법포털 사이트에서 형사사건조회를 이용해야 한다. 이것에 관해서는 이후에 이어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이상입니다. 법원 사건조회, 사건번호 조회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