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범용공인인증서 무료로 사용하는 꿀팁!

by 봉잡스 2017. 1. 17.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은행용 인증서를 사용하지만, 1년에 한두번 정도 절차상의 이유로 유료인 범용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4,400원이 아주 큰 돈은 아니지만 한두번 사용해야 하는 것 때문에 지출해야 하는 돈이라 다소 아깝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다. 이럴 때는 아래의 방법을 이용하면 일회성 인증 절차를 아까운 4,400원 지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참고 이벤트성으로 범용공인증서를 무료로 발급해주는 경우도 있지만, 본 포스팅은 무료발급에 대한 내용이 아닌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다.



범용공인인증서 무료로 사용하는 꿀팁!


핵심부터 말하자면, 범용 공인인증서는 발급 받은 후 사용을 몇 번을 하든 7일 이내에 폐기하면 발급시 지불했던 수수료를 환급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업무상의 이유로 매일같이 범용 인증서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아닌, 일회성에 한해 필요한 경우라면 사용 후 폐기를 반복하면 무료처럼 사용할 수 있다. 



1. 우선 주로 사용하는 은행의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하여 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로 이동한다.





2. 범용 인증서를 발급받는다. 발급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생략한다.





3. 발급받은 범용공인인증서를 사용한다.




4. 사용을 완료했으면 다시 은행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해서 인증서를 폐기한다. 폐기 절차 역시 자세한 내용은 생략한다.






5. 폐기 완료 후 수수료 환급 등록을 진행한다. 





6. 수수료 환급등록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수수료 환급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수수료가 즉시 환불된다.



7. 발급 후 바로 폐기 절차를 진행하여 4,400원이 즉시 환불된 모습이다.




이상입니다. 범용공인증서 무료로 사용하는 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