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한글 글자수 세기, 한글에서 글자수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

by 봉잡스 2023. 12. 4.

 

한글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다면 써놓은 문서의 글자수를 확인하기 위해 굳이 복사 붙여넣기 까지하면서 글자수 세기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한글 자체에 문서의 글자수를 확인할 수 있는 간편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비단 글자수 외에도 낱맡 수, 문단 수, 줄 수 등 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한글 글자수 세기, 한글에서 글자수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

 

 

1. 가장 먼저 한글 글자수 세기를 진행할 문서를 열고,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F)를 클릭합니다.

 

 

 

 

2. 파일(F)를 클릭하면 열리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문서 정보(I)를 찾아 클릭합니다.

 

 

 

 

 

3. 문서 클릭 즉시 열리는 창에서 [문서 통계]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공백이 포함된 글자수와 공백이 제외된 글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문서 정보를 바로 여는 한글 글자수 단축키는 [Ctrl]+[Q]+[I] 입니다. 

※참고2 하단에 있는 상환선에서도 글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공백이 포함된 수치와 공백이 제외된 수치를 모두 확인할 수 있는 문서 정보가 더 유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한글 글자수 세기, 한글에서 글자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한글 글자수 세기, 한글에서 글자수 확인하는 방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