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nsis error 오류,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1. 23.

해당 오류는 설치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불완전한 경우 발생하는 오류로 다음 5가지 방법을 단계적으로 실행해보면 오류를 해결할 수 있다. 



nsis error 오류 해결방법 #1


가장 먼저 시도해볼 방법은 받은 설치 파일을 다시 다운받는 것이다. 파일을 다시 다운로드한 설치를 진행해보고, 그래도 같은 오류가 발생하면 다음단계로 넘어가자.


nsis error 오류 해결방법 #2


#1 이후에도 같은 오류가 발생한다면, 설치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을 선택하여 파일을 실행해보자. 



nsis error 오류 해결방법 #3


#2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방화벽과 사용중인 백신을 잠시 꺼둔 상태로 파일을 다시 다운로드 한 다음 설치를 진행해본다. 방화벽을 끄는 방법을 모른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자.




nsis error 오류 해결방법 #4


#3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설치 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경로를 내 문서 내의 다운로드 폴더로 이동시켜준 뒤 파일을 실행시켜보자. 의외로 이 방법으로 해결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바탕화면이나 임의의 다운로드 폴더에 파일을 받았다면 내 문서내의 다운로드 폴더로 복사한 후 파일 설치를 진행해보자.


nsis error 오류 해결방법 #5


#4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방법을 시도해본다. 먼저 설치하려는 파일을 C:\로 옮겨준다. 그 다음 윈도우키+R을 입력하여 실행창을 열고 CMD를 입력한 후 명령 프롬프트 창을 연다.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cd.. 를 두 번 입력하여 C:\ 경로로 이동한 후 설치하려는 파일명.exe /NCRC를 입력해준다. 명령어 입력 후 설치가 진행되는지 확인한다.



해당 오류에 대한 추가적인 해결 방법을 찾을 경우 포스트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다.




이상입니다. nsis error 해결 방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