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anysign4pc, anysign for pc 삭제해야 될까요? 정체는?

by 봉잡스 2021. 8. 31.

Anysign4pc 혹은 anysign for pc는 Non-ActiveX 기반으로 공인인증 및 암·복호화를 수행하는 웹구간 암호화 솔루션 프로그램입니다. 쉽게 보안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Anysign4pc는 우리에게 아주 익숙한 문서 프로그램을 한글을 개발한 한글과컴퓨터의 계열사, 한컴시큐어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Anysign4pc/anysign for pc는 주로 병무청이나 민원24 같은 공공기관 웹사이트를 이용할 때 설치가 요구됩니다. 웹사이트를 이용하려면 반드시 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Anysign4pc는 PC에 위협을 주는 악성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다만 부팅 시 자동으로 실행되기 때문에 프로그램 실행이 필요 없는 상황에서도 CPU와 메모리 등의 자원을 점유합니다. 평상시에는 PC 자원을 잡아 먹는 정도가 심하지는 않지만, 가끔 불특정한 주기로 CPU 점유율을 크게 잡아 먹으면서 PC의 성능을 저하시키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특히 게임 중이나 영상 작업 등 작업 중에 이런 현상이 나타나면 실제로 사용자에게 불편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Anysign4pc/ anysign for pc의 점유율이 치솟는 상황 

 

따라서 되도록이면 아래의 1) Anysign4pc가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하기 2) Anysign4pc 삭제하기 둘 중 하나의 방법으로 불필요한 PC 자원 낭비를 막아주세요. 

반응형

Anysign4pc/anysign for pc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하기

 

1. 가장 먼저 실행 단축키인 윈도우키+R키를 눌러 실행창을 열어줍니다.

 

 

 

2. 실행창이 열리면 services.msc를 입력하고 엔터 혹은 확인을 눌러줍니다.

 

 

 

3. 서비스 창이 열리면 Anysign4pc Launcher을 찾아줍니다.

 

 

 

4. Anysign4pc Launcher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속성(R)을 클릭합니다.

 

 

 

5. Anysign4pc Launcher 속성창이 열리면 시작유형 항목에서 자동을 수동으로 변경해줍니다. 변경 후 적용 확인 순으로 눌러 창을 닫고 시스템을 재부팅하면, 백그라운드에서 Anysign4pc Launcher 서비스와 Anysign For PC가 실행되지 않게 됩니다.

 

 

Anysign4pc/anysign for pc 삭제하기

 

[시작]-[설정(제어판)]-[앱(프로그램 및 기능)] 목록에서 Anysign4pc 혹은 Anysign for pc의 이름으로 된 프로그램을 찾아 제거합니다.

 

 

지금까지 Anysign4pc 혹은 anysign for pc의 삭제 및 대처 방법과 정체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나 대처와 관련하여 수정할 내용이 확인되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할게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