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png jpg변환, 10초해결!

by 봉잡스 2017. 2. 2.

PNG ▶ JPG 파일 변환은 윈도우 그림판만 있으면 할 수 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다음과 같다.



png jpg변환, 10초해결!


1. 가장 먼저 그림판을 연다.



2. 그림판이 열리면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열기]를 클릭하여 변환하려는 PNG 파일을 열어준다.





3. 변환하려는 PNG 파일이 열리면 다시 한번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을 클릭해준다.





4. [파일]을 클릭한 뒤 다른 이름으로 저장(A)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우측으로 확장 메뉴가 열린다. 이 중에서 JPEG 그림(J)라고 적혀 있는 것을 클릭하여 저장만 해주면 png jp 변환이 완료된다.




※참고 PNG와 JPG의 차이


PNG는 비손실 그래픽 파일 형식이며 투명함을 표현할 수 있다. 또한 PNG 형식의 파일은 뭉개짐이 발생하지 않고 날카로운 경계가 매끄럽게 표현된다. 따라서 전반적으로 화질이 이미지 품질이 좋지만 JPG에 비해 다소 용량이 큰 것이 단점이다.


JPG(JPEG)는 사진에 특화된 손실 압축 방식이다. PNG와 달리 투명함을 표현하지 못하며 손실 압축으로 인해 뭉개짐이나 잡티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전반적으로 파일의 용량이 작지만, PNG에 비해 이미지 품질이 다소 좋지 않은 것이 단점이다.


결론적으로 용량의 제약이 없거나 편집하지 않은 원본이라며 PNG 파일로 저장해놓는 것이 좋으며, 용량의 제약이 있거나 품질이 중요하지 않은 경우에는 JPG 파일로 저장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상입니다. png jpg변환 방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