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ai 파일 열기, 뷰어 없이 열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2. 3.

ai 파일은 일러스트레이터나 ai 전용 뷰어가 없어도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 통해 열어볼 수 있다. 이번 포스팅에는 PDF 뷰어를 이용해 ai 파일을 여는 방법과 ofoct라는 페이지를 이용해 ai 파일을 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다음과 같다.



ai 파일 열기, 뷰어 없이 열기 #1


pdf 뷰어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라면 ai 파일의 확장자를 pdf로 변경만 해주면 파일을 열어볼 수 있다. 윈도우8 이상을 사용중인 경우라면 대부분 자체적으로 pdf 뷰어가 설치되어 있을 것이다. 만약 pdf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라면 하단의 링크에서 Adobe Acrobat Reader를 설치하거나, 설치가 귀찮다면 #2 방법을 참고하자.



1. 가장 먼저 열고자 하는 ai 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족 버튼을 클릭한 뒤 이름 바꾸기(M)을 클릭하자.





2. 파일의 확장자, 파일명의 ai를 pdf로 변경하고 엔터를 쳐준다.





3. 엔터를 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뜬다. 예를 클릭한다.





4. 뷰어가 설치된 경우라면 아래와 같이 파일 앞의 아이콘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더블클릭하여 실행시킨다.





5. 정상적으로 파일이 열린 모습이다.




ai 파일 열기, 뷰어 없이 열기 #2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한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린다. 중앙에 있는 주황색 배너의 Upload를 클릭하여 열고자 하는 ai 파일을 선택해준다. 파일의 용량에 따라 업로드 시간이 달라진다.





3. 업로드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Source File 항목에서 파일을 확인할 수 있다. 





4. 파일 우측에 있는 View를 클릭하자.





5. View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ai 파일이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6. 이미지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V)를 클릭하면 jpg 파일로도 저장할 수 있으니 필요한 경우 참고하도록.




이상입니다. ai 파일 열기, 뷰어 없이 열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