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인터넷 글씨크기 조절·확대, 1분 해결!

by 봉잡스 2017. 2. 9.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글자 크기가 너무 작거나 커서 읽기 힘든 경우가 있다. 이럴 때는 아주 간단한 몇 가지 방법을 통해 글자 크기를 키우거나 줄일 수 있으며 방법은 다음과 같다.


※참고 정확히 말하면 글씨크기가 커지는 것은 아니고 페이지를 확대/축소하는 것이니 참고할 것.



인터넷 글씨크기 조절·확대 - Ctrl 키를 이용


인터넷창이 열려있는 상태에서 키보드 왼쪽 밑에 있는 Ctrl 키와 키보드 오른쪽에 있는 - 와 +를 이용하여 글씨 크기를 쉽게 조절할 수 있다. Ctrl을 누른상태에서 - 를 누르면 글씨 크기가 축소되고, + 를 누르면 글씨 크기가 확대된다. - 나 + 키 외에도 마우스에 휠이 있는 경우, Ctrl을 누른 상태에서 휠을 아래로 굴르면 글씨 크기가 축소되고, 위로 굴리면 글씨 크기가 확대된다. 


※참고 Ctrl을 누른 상태에서 숫자 0을 누르면 글씨크기가 기본으로 돌아간다.


(Ctrl과 -,+를 이용하여 글씨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Ctrl을 누른 상태에서 휠을 위, 아래로 굴려 글씨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인터넷 글씨크기 조절 - 상단 메뉴를 이용


1. 인터넷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다음 확대/축소(Z)를 클릭하자. 


※참고 만약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이 없다면 익스플로러 상단에 있는 보기(V) 또는 페이지(P)를 클릭하면 확대/축소(Z)를 찾을 수 있다. 익스플로러 상단 메뉴가 안보이는 경우에는 키보드 왼쪽 밑에 있는 ALT를 클릭해주면 상단 메뉴가 나타난다.





2. 원하는 확대 비율을 선택하면 글씨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100% 보다 높은 수치를 선택하면 글씨크기가 커지고, 100% 보다 작은 수치를 선택하면 글씨크기가 작아진다. 사용자 지정을 통해 입맛에 맞는 수치를 선택할 수도 있다.





이상입니다. 인터넷 글씨크기 조절·확대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