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jpeg jpg 변환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2. 11.

jpeg와 jpg는 확장자만 다를 뿐 전혀 차이점이 없다. 엄밀히 얘기하자면 JPEG(Joint Photographic coding Experts Group)가 정식 확장자명인데, 이전에 윈도우가 없던 시절 도스에서 확장자를 3자리 까지 밖에 표시할 수 없어 어쩔 수 없이 jpeg를 jpg로 줄여 표기했던 것뿐이다.



헌데 지금은 익숙해서인지 오히려 jpeg가 아닌 jpg가 표준이 되어 버렸고, 어떤 웹사이트에서는 이미지를 업로드할 때 오로지 jpg만 가능하게 해놓은 경우도 종종 있다. 이런 경우에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파일을 변환할 필요없이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확장자명만 변경해주면 된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jpeg jpg 변환 1분해결! 


1. 가장 먼저 파일탐색기를 열고 변환하려는 jpeg파일이 있는 폴더를 열어준다.





2. 상단에 있는 보기를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파일 확장명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해준다. 체크가 되어 있지 않다면 체크를 해준다.


※참고 윈도우7 이하 버전의 경우 파일 확장자명을 표시하는 법이 약간 다르다. 방법을 모를 경우 클릭 ▶ [컴퓨터/IT] - 윈도우7 확장자보기 및 확장자 바꾸기/변경 




3. 파일 확장명에 체크를 하면 아래와 같이 파일의 확장명이 나타난다. 이 확장자 명을 jpg로 변경해주기만 하면 변환이 완료된다.





4. jpeg 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이름 바꾸기(M)을 클릭해준다.





5. jpeg를 jpg로 바꿔 써준 다음 엔터를 입력한다.





6. 엔터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뜬다. 무시하고 예를 클릭한다.





7. jpeg가 정상적으로 jpg로 변경된 모습이다.




이상입니다. jpeg jpg 변환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