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인터넷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백업/내보내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3. 1.

즐겨찾기 목록이 중요하다면 컴퓨터를 교체하거나 하드를 바꿀 때 외에도 미리 백업해놓는 편이 좋다. 언제 무슨 일이 발생하여 즐겨찾기 목록이 날라갈지 모른다. 즐겨찾기 목록을 백업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1분이 채 걸리지 않는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백업/내보내기 1분해결!


1. 가장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고 상단 메뉴에 있는 [파일]을 클릭하여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를 클릭한다. 상단에 있는 메뉴가 안보일 경우 키보드 왼쪽 밑에 있는 ALT를 클릭하면 상단메뉴가 활성화된다.





2.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린다. 파일로 내보내기를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한다.





3. 즐겨찾기 왼쪽에 있는 박스에 체크를 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4. 즐겨찾기를 내보낼 폴더를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한다. 전체를 선택하려면 가장 상위폴더임 즐겨찾기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하면 된다.





5. 즐겨찾기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선택한 다음 내보내기(E)를 클릭한다. 바탕화면에 저장하는 편이 편하다.





6. 내보내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이 설정을 성공적으로 내보냈음 이라는 메시지가 뜬다. 마침을 눌러 창을 닫는다.





7. 5에서 선택한 폴더를 확인해보면 아래와 같이 bookmark.htm 이라는 파일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파일에 내보낸 시점의 모든 즐겨찾기 정보가 담겨 있다.





8. 백업한 파일은 이후에 필요할 때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가져오기 기능을 이용하면 내보낸 시점의 즐겨찾기 목록을 모두 복원할 수 있다.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를 클릭.)


(파일에서 가져오기로 백업해놓은 파일을 넣으면 즐겨찾기 목록이 복원된다.)



※참고 이 방법이 귀찮은 경우 [내문서]에 있는 [즐겨찾기] 폴더를 통째로 복사해놓는 방법으로도 백업이 가능하다. 이후에 복원할 때는 즐겨찾기 폴더를 백업해놓은 폴더로 덮어씌어주기만 하면 된다. 




이상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백업/내보내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