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즐겨찾기 필수! Microsoft 'Fix it'

by 봉잡스 2012. 6. 8.


 요새 날씨가 무척 더워지고 있는데.. 멀쩡하던 컴퓨터마저 여러분을 열받게 하시지는 않나요..? 

멀쩡하던 USB가 인식이 안되시거나,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시도때도 없이 꺼지세요?


이럴때마다 사람을 부를수는 없는 노릇이고, 인터넷 검색 백날 해봐야 해결방법은 나오지도 않고.. 


그래서 제가 윈도우 사용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하고 대표적인 문제들을 손쉽게 해결 할 수 있는 'microsoft사의' 자동 솔루션 서포트 페이지를 'Fix it'을 소개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Microsoft Fix it




Microsoft Fix it 페이지 바로가기 - http://support.microsoft.com/fixit/




'Microsoft Fix it'의 간단한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해보시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이 서포트 페이지는 심플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만약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말썽이시라면, 이미지와 같이 직관적으로 손쉽게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을 클릭하면 됨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이 '수행하려던 작업은 무엇입니까?' 밑으로 세부항목들이 나열됩니다.







그 밑의 세부 항목을 한번더 누르시게 되면, 위와 같이 한 번더 필터링 되어 더 세부적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이렇게 자신이 해결하고자 하는 오류에 다가가실 수 있습니다.







우측의 세부항목을 클릭하시면 하단에 다양한 오류들이 나열되는데요, 여기서 자신의 문제에 해당되는 오류를 찾으셔서 클릭하시면 해결실행파일 혹은 해결방법을 알려줍니다.








방화벽설정 해제 관련 문제를 한번 클릭해봤는데요, 클릭을 하니 다음과 같은 새 페이지가 뜹니다. 






밑으로 조금 스크롤해보시면, 해당 문제를 자동해결할 수 있는 실행파일을 다운받으실수 있네요.







자동파일로 해결하지 못하셨을 경우 수동해결을 시도해봐야되는데요, 자동해결 밑에 수동해결 방법도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컴퓨터에 능숙하지 않은 분들도 쉽게 해결하실 수 있겠죠?





인터넷 익스플로러 외에도 동영상플레이어, 엑셀과 같은 오피스프로그램, 소리가 나지 않는 문제 등 다양한 오류에 대한 해결방안의 간편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이 페이지를 활용하시려면 항상 즐겨찾기 해놓으셨다가,  컴퓨터에 오류가 발생했을 경우 당황부터하시지 말고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서포트 페이지 'Fix it'을 통해 차근차근 하나씩 클릭해나가시면 해결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위를 통해 해결하실 수 없는 경우 상단의 제 이메일에 증상을 설명해주시면 정성스럽게 해결방법을 찾아드리겠습니다.


이상입니다. 꼭 유용하게 쓰였으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