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크롬 방문기록 및 캐시 삭제, 방문기록 자동삭제 방법

by 봉잡스 2021. 9. 30.

방문기록과 캐시는 개인정보 보호 및 안정적인 브라우저 속도 유지를 위해 주기적으로 삭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공공장소에서 브라우저를 이용한 경우에는 개인적인 활동이 노출되지 않도록 방문기록을 삭제해주는 편이 낫겠죠. 이번 포스팅에는 크롬의 방문기록과 캐시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크롬 캐시 및 방문기록 삭제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크롬 방문기록 삭제

1. 먼저 크롬 브라우저를 엽니다.

 

 

 

2. 크롬이 열리면 단축키 [Ctrl+H]를 눌러 방문기록탭을 열어줍니다. 단축키가 먹히지 않거나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 우측 상단에 있는 땡땡이 모양의 [설정]을 클릭한 다음 [방문기록]을 클릭해주세요.

 

 

3. 방문기록탭이 열리면 아래와 같이 지금까지 방문한 페이지의 기록들이 나타납니다. 페이지 좌측에 있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4.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열립니다. 방문기록을 삭제하려면 인터넷 사용 기록에 체크를 하고, 캐시를 삭제하려면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에 체크를 하면 됩니다. 삭제하려는 항목에 체크가 되었는지 확인한 다음, 하단에 있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하면 방문기록 및 캐시 삭제가 진행됩니다. 삭제는 수 초 이내에 완료됩니다.

 

※참고 방문기록은 아래와 같이 개별적으로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삭제하려는 항목 우측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 ▼

기록에서 삭제를 선택하면 개별 방문기록이 삭제됩니다. ▼

반응형

크롬 방문기록 자동삭제

크롬 자체적으로 방문기록을 자동삭제하거나 저장이 되지 않도록 하는 기능은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Auto History Wipe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크롬을 종료하거나 시작할 때 방문기록이 삭제되도록 할 수 있죠. 자세한 방법은 아래에 링크해 놓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컴퓨터팁] - 크롬 방문기록 자동삭제 확장 프로그램 Auto History Wipe

 

크롬 방문기록 자동삭제 확장 프로그램 Auto History Wipe

이번 포스팅에는 크롬을 켤 때마다 방문기록을 자동으로 삭제해주는 확장 프로그램 Auto History Wipe 사용 방법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봤습니다. 시크릿 모드와 달리 방문기록, 쿠키, 양식에 입력한

gbworld.tistory.com

 

크롬 시크릿 모드 활용하기

크롬에는 방문기록이 저장되지 않게 사용할 수 있는 시크릿 모드 기능이 있습니다. 공공장소 등 방문기록을 남기고 싶지 않은 곳에서 크롬을 사용해야 할 때 굉장히 유용합니다. 크롬 시크릿 모드 사용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에 링크해 놓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컴퓨터팁] - 크롬 시크릿모드로 실행 및 시작하는 방법

 

크롬 시크릿모드로 실행 및 시작하는 방법

크롬을 시크릿모드로 실행하면 방문한 웹사이트의 기록, 쿠키, 검색기록 등을 남기지 않을 수 있다. 공공장소에 있거나 여러 명이 사용하는 공용 컴퓨터 이용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크롬

gbworld.tistory.com

 

지금까지 크롬 캐시 및 방문기록 삭제, 자동으로 방문기록을 삭제하는 방법 등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나 더 좋은 방법이 확인되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할게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