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인터넷 화면 줄이기/확대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4. 6.

웹서핑을 하다보면 페이지의 화면이 너무 작거나 커서 불편한 경우가 있다. 이럴 때는 아주 간단한 방법을 통해 화면을 확대하거나 줄일 수 있다. 방법은 크게 두 가지이며 다음과 같다.



인터넷 화면 줄이기/확대 #단축키 이용


인터넷창을 열고 키보드 좌측 하단에 있는 Ctrl 키와 키보드 우측에 있는 마이너스(-), 플러스(+)를 이용하면 화면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Ctrl + 마이너스를 클릭하면 화면 크기가 줄어들고, Ctrl + 플러스를 클릭하면 화면이 확대된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물론 크롬 등 대부분의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다.


※ 참고 Ctrl + 숫자0을 클릭하면 화면 크기가 기본으로 돌아온다.


(Ctrl + 마이너스/플러스를 클릭하면 줄이기/확대를 할 수 있다.)


마우스에 휠이 있으면 더 간단하다. 키보드의 Ctrl을 누른 상태에서 휠을 위로 굴리면 화면이 확대되고, 아래로 굴리면 화면이 축소된다.


(Ctrl을 누르고 휠을 위로 굴리면 확대, 아래로 굴리면 축소)



인터넷 화면 줄이기/확대 #상단 설정 메뉴를 이용


1. 인터넷창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확대/축소(Z)]를 클릭한다. 만약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이 없다면 상단에 있는 메뉴 중, 보기(V) 또는 페이지(P)를 클릭하면 확대/축소(Z)를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단 메뉴가 안 나타나는 경우 ALT를 클릭해주면 상단 메뉴가 활성화된다.





2. 확대/축소(Z)를 클릭하면 또 하나의 확장 메뉴가 나타난다. 원하는 확대 혹은 축소 비율을 선택해주자. 100% 이상의 수치를 클릭하면 화면이 확대되고, 100% 보다 낮은 수치를 선택하면 화면이 축소된다. 사용자 지정(C)을 통해 수치를 직접 지정해줄 수도 있다.





이상입니다. 인터넷 화면 줄이기/확대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