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인터넷 주소창이 없어졌어요] 5분안에 해결!

by 봉잡스 2012. 6. 8.


'인터넷 주소창이 없어졌어요' 해결 방법 포스팅입니다.



(끄...악! 내 주소창이 안떠요!!)



 컴퓨터를 사용하시다보면 인터넷 주소창이 갑자기 없어져서 당황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이 '인터넷 주소창이 없어졌어요'에 관한 간단한 해결방법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







F11을 눌러보자.




F11은 페이지 하면 외에 불필요한것들을 모두 없에는 전체화면 모드 단축키인데요, 이때 주소창도 같이 사라지게 됩니다. 인터넷 주소표시줄 복구를 위해 F11을 눌러보세요.



(F11을 눌러 전체화면 모드 활성화중인 화면, 인터넷 주소표시줄이 없다.)






도구 모음 설정확인




두번째 확인해보셔 할 부분은 익스플로러의 '도구 모음'입니다.



그림과 같이 왼쪽 상단의 보기(V) > 도구 모음(T) > 주소표시줄(A)에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체크가 해제되어있었다면 다시 체크를 해줌으로 간단하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툴바를 삭제하자.




(툴.바.지.옥)


세번째는 불필요한 툴바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보세요. 웹서핑을 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툴바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불필요한 툴바를 제거후 인터넷 주소표시줄이 복구 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인터넷 주소창이 없어졌어요 해결 방법 네번째




네번째 방법으로는 도스창에 명령어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시작 > 실행 > cmd 입력후 엔터




도스창이 뜨시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입력해줍니다.


1) regsvr32.exe 입력 후 엔터

2) regsvr32.exe/i browseui.dll 입력 후 엔터



정상적으로 입력하셨으면 다음과 같은 'browseui.dll 의 DllRegisterSever and Dllinstall 성공' 이라는 성공메시지가 뜹니다. 이제 인터넷 주소표시줄이 돌아왔는지 확인을 해보세요.






레지스트리 수정


위의 방법이 모두 소용없었다면, 최후의 수단으로 레지스트리를 수정해주셔야합니다. 하단에 자동 레지스트리 수정 파일을 올려놓았으니 다운 후 실행만해주시면 쉽게 레지스트리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인터넷 주소창이 없어졌어요!' 에 대한 궁금증이 풀리셨나요? 소개해드린 5가지 방법이면 분명 인터넷 주소표시줄 복구가 되실겁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네요.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