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 그리드 스위치

by 봉잡스 2017. 4. 18.

웹하드나 인터넷 다운로드 사이트를 사용한 후에 컴퓨터가 급격히 느려진 느낌이 들 경우, 그리드 딜리버리가 설치된 것은 아닌지 의심해봐야 한다. 그리드 딜리버리는 컴퓨터 리소스를 잡아 먹어 PC 성능을 눈에 띄게 저하시키는데도 불구하고, 악성코드·바이러스는 아니기 때문에 백신에 잡히지 않기 때문에 그리드 스위치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수동으로 제거해줘야 한다. 그리드 스위치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그리드 딜리버리란? 쉽게 설명하자면 웹하드를 운영하는 측에서 데이터를 사용자의 컴퓨터에 분산 저장하여 유저들에게 보다 빠른 속도의 다운로드 속도를 제공함과 동시에 서버 운영비를 절약할 수 있는 테크닉이다. 분명 윈윈이긴 하지만, 다운로드를 받고 있지 않을 때도 백그라운데어 항상 실행되기 때문에 PC의 성능을 저하시킨다.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 그리드 스위치 다운

 

1. 가장 먼저 아래의 파일을 클릭하여 그리드 스위치를 다운로드한다. 무설치 버전이므로 바로 사용 가능하다. 

 

 

Grid Switch v2.2.1p.exe
0.26MB

 

2.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다운로드 폴더에 아래와 같은 모양의 파일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더블클릭하여 실행한다.

 


 

3.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심플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의 창이 하나 열린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다. 만약 현재 실행중인 그리드가 있는 경우라면 상단에 있는 상태에 그리드가 실행중이라고 나타난다. 이런 경우 설치/상주 그리드 제거를 클릭해주면 PC에 설치된 모든 그리드 딜리버리를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이용했던 웹하드와 관련된 모든 파일을 삭제하고 싶은 경우 웹하드 통합제거를 클릭해주면 된다. 이 두 가지 기능만 잘 사용하면 그리그 딜리버리를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추가 그리드 스위치는 업데이트 된 지가 꽤 지났기 때문에 최신 그리드 딜리버리는 잡아내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는 메이데이컴퓨터에서 제작한 그리드 제거 프로그램 그리드킬러2를 사용해보도록 하자. 역시 무설치 버전이며, 사용법을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직관적이다. 아래의 파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진행된다.

 

Grid_Killer_v.2.0.7.h.exe
다운로드

 

 

이상입니다.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 그리드 스위치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