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엑셀 하이퍼링크 일괄삭제, 10초해결!

by 봉잡스 2017. 4. 26.

엑셀 문서에 수북하게 쌓인 하이퍼링크를 일괄삭제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다음 두 가지 방법 중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하여 이용하도록 하자.



엑셀 하이퍼링크 일괄삭제 #1 범위 선택하여 삭제


삭제해야 할 하이퍼링크가 있는 셀의 범위가 넓지 않은 경우, 드래그하여 영역을 설정한 다음 영역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하이퍼링크 제거(R)을 클릭하면 어렵지 않게 범위 안의 하이퍼링크를 일괄삭제 할 수 있다. 


범위가 넓은 경우 단축키 Ctrl+A를 입력하여 셀 전체를 선택한 다음 같은 방법으로 셀 전체의 하이퍼링크를 일괄삭제할 수 있다.



엑셀 하이퍼링크 일괄삭제 #2 비쥬얼 베이직 이용


1. 파일을 열고 단축키 Alt+F11을 입력한다.




2. 비주얼 베이직이 열리면 직접 실행 창에 cells.Hyperlinks.Delete을 입력하고 엔터를 쳐준다. 엔터를 눌러주고 비쥬얼 베이직 창을 닫은 후 엑셀 문서를 확인해보면 문서 내의 하이퍼링크가 모두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직접 실행창이 안뜨는 경우 단축키 Ctrl+G 를 입력하면 활성화된다.


이 방법은 하이퍼링크를 삭제해야할 시트가 많은 경우 유용하다. 비쥬얼 베이직 좌측을 살펴보면 엑셀 문서 내의 시트를 선택할 수 있다. 시트를 선택하고 직접 실행창에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쳐주는 것으로 수십개의 시트에 퍼져있는 하이퍼링크도 간편하고 신속하게 삭제할 수 있다.




이상입니다. 엑셀 하이퍼링크 일괄삭제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