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JPG 용량줄이기, 손실 최소화 이미지 용량 줄이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4. 28.

포토샾 등의 편집 프로그램이 없을 때 손실을 최소화 하면서 용량을 줄일 수 있는 페이지가 있어 소개한다. 그림판으로 편집하여 용량을 줄이면 사진의 크기를 줄여야 되거나 화질이 나빠지게 마련인데, 이 페이지는 용량을 최대 90%까지 줄일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화질의 변화를 육안으로 확인하기 힘들다. 사이트 링크 및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다.


※ JPEG(JPG), PNG, GIF, SVG 4가지 포맷만 지원한다.




JPG 용량줄이기, 손실 최소화 이미지 용량 줄이기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한다.





2. 페이지가 열리면 Select File을 클릭하여 용량을 줄일 이미지 파일을 선택해주자. 아쉽게도 편집 가능한 이미지의 최대 크기가 10MB로 제한되어 있으니, 그보다 클 경우 그림판으로 일차 작업을 하고 이용하자.


(Select File을 클릭한다.)


(용량을 줄일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한다.)




3. 열기 클릭 즉시 압축이 진행된다.





4. 압축이 완료된 모습이다. 이미지에 마우스 올리고 기준선을 중심으로 좌우로 움직여보면 압축 전과 후의 화질 변화를 확인해볼 수 있다. 이미지 아래에 있는 DOWNLOAD YOUR FILE을 클릭하여 압축이 완료된 파일을 다운받자. 필자는 2.38MB 짜리 이미지로 테스트 해봤는데, 용량이 무려 79%나 작아진 491.44KB로 압축되었다.





5. 테스트 해본 이미지의 비포애프터다. 육안으로 화질 변화를 인지하기 힘들다.


(Before)


(After)



이상입니다. JPG 용량줄이기, 손실 최소화 이미지 용량 줄이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